G05-7182802122

오산시, ‘문화도시 드라이브인 아카데미’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6-19 15:59 KRD7
#오산시청 #문화도시오산 #문화도시조성
NSP통신-18일 곽상욱 오산시장이 문화도시 드라이브 인 아카데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산시)
18일 곽상욱 오산시장이 문화도시 드라이브 인 아카데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교육도시를 토대로 성장한 문화도시로의 발돋움을 위해 18일 ‘문화도시 드라이브 인 아카데미’를 열고 시민들과 삶의 질 향상에 나섰다.

아카데미는 지난해 12월 시가 제2차 문화도시 예비도시로 지정된 이후 최종 문화도시 선정을 위해 계획된 시범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이음시민협의체를 새롭게 구성하고 가장 오산다운 문화도시 조성에 따른 시민의 힘을 모으는데서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 33명이 지원한 협의체 위원들에게 위촉장 수여와 협의체의 역할과 문화도시 사업소개, 비전 선포 등을 통해 문화도시 오산의 시민의 결의를 다지는 1부 행사와 이동렬 오산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위원장의 ‘예비 문화도시 오산과 시민협의체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해 2부를 진행했다.

G03-9894841702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도시로 오산시가 정주성 확보, 도시의 성장 잠재력과 경쟁력을 키웠다면 문화도시로서 오산시는 시민들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창의성과 문화적 감성을 키워 도시 전체를 고급화 하는 역할 담당할 것이다”라고 문화도시 지정에 대한 강한 의지와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당초 문화도시 조성계획에 없었던 ‘이음문화 힐링센터’ 파일럿 프로그램을 운영해 힐링 콘서트, 이음 힐링 챌린지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문화활동을 통한 코로나 블루가 없는 오산시를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NSP통신-18일 문화도시 드라이브 인 아카데미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오산시)
18일 ‘문화도시 드라이브 인 아카데미’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오산시)

한편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해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은 물론,행사장 입구에서 발열체크와 참석자 명단 작성을 실시했다.

장소를 제공한 오산장로교회(담임목사 박병철)의 적극적인 협조로 차량에서 야외예배를 드리는 시스템을 활용한 일명 ‘드라이브 인’ 행사로 진행해 감염 예방 수칙 준수하고 지역자원 활용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