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계룡시, ‘안녕한 한끼 드림’ 도시락 배달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20-05-21 15:59 KRD7
#계룡시 #최홍묵 #도시락 #자원봉사센터 #결식방지
NSP통신-▲계룡시가 관내 취약계층에 안녕한 한끼 드림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계룡시)
▲계룡시가 관내 취약계층에 안녕한 한끼 드림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계룡시)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계룡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창성)가 지난 8일부터 관내 취약계층의 결식 방지를 위해 ‘안녕한 한끼 드림’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등교개학이 미뤄지고 무료급식 중단 등으로 결식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노인 등에게 매일 도시락을 전달해 감염증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센터는 지난 8일부터 농협에서 매일 도시락 120분을 지원받아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취약계층 가정에 배달하고 있으며 오는 27일(주말 제외)까지 도시락 배달 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G03-9894841702

배달되는 ‘안녕한 한끼 드림’ 도시락은 간장불고기, 제육볶음, 계절반찬 등으로 영양가 높은 식단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문 도시락 생산업체에서 당일 제작해 취식하는 것을 원칙으로 위생과 청결,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 준비하고 있다.

김순미 센터 사무국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한시적으로나마 도시락을 제공함으로써 이웃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해 주고 봉사자들에게 ‘더불어 함께 한다’는 공동체의식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