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금융그룹,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일기 공모전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0-04-27 15:07 KRD7
#DGB금융지주(139130) #DGB금융그룹 #NIE에너지일기공모전 #대구시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 일기장 배부...온라인 일기 작성 첫 신설

NSP통신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DGB금융그룹(139130)과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소장 안은주)는 청소년의 창의성과 통합적인 사고능력, 환경일기를 통한 생활 속 친환경 실천 강화를 위해 제12회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부∙대구시교육청∙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가 후원하며 전국 초∙중∙고 재학생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배부된 NIE에너지일기장에 신문기사를 활용한 에너지 관련 일기를 열흘 이상 작성해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 또는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로 오는 9월2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G03-9894841702

특히 올해부터는 온라인 및 컴퓨터로 일기장을 작성할 수 있는 온라인 부문이 신설돼 눈길을 끈다.

DGB금융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일기장을 다운받아 컴퓨터로 작성한 뒤 이메일로 동일 기간 제출하면 되며, 일기장 양식은 DGB금융그룹 홈페이지(홍보/채용) 카테고리의 친환경공모전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종이일기 부문과 온라인 부문으로 구분해 심사되는데, 종이 일기 부문의 경우 외부 전문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환경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대구시교육감상) 1명, 금상(DGB금융그룹 회장상) 2명 등 총 55여명의 개인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하며, 또한 최다 수상 학교 2곳을 선정, 단체상(대구시교육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문구독 방식의 변화 반영 및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올해 신썰된 온라인 부문은 종이 일기장과 동일하게 심사를 거친다. 최우수상 1명(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회장상), 금상 1명(DGB금융그룹 회장상) 등 총 30여명의 개인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DGB금융그룹 홈페이지 및 DGB대구은행 사이버그린지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심각해지고 있는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현 세대와 미래 세대의 환경인식 제고 및 행동변화가 필요한 시점, DGB공모전을 통해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이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