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아산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판로확대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4-13 15:13 KRD7
#아산시 #오세현 #친환경농산물 #판로확대 #온라인개학
NSP통신-▲아산시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판로 확대와 착한소비캠페인을 강화하고 있다. (아산시)
▲아산시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판로 확대와 착한소비캠페인을 강화하고 있다. (아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온라인개학으로 학교급식 생산농가에 비상이 걸려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판로 확대와 착한소비캠페인을 강화하고 있다.

당초 개학연기로 지난달 공공기관과 시민들의 착한소비로 농가의 시름을 덜었으나 이달 온라인 개학과 친환경농산물 생산물 대폭증가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시는 자매결연도시, 기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판매확대와 함께 기업 구내식당과 외식업체 식재료 공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철농산물 판로확대에 나서고 있다.

G03-9894841702

지난 9일 1차로 자매결연도시 서울특별시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판매하고 서대문구와는 지난달부터 온라인 판매를 지속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관내 삼성, 현대, 농심 등 주요 대기업 임직원들이 착한소비캠페인에 동참했다.

시 관계자는 “농산물이 본격적으로 출하되기 시작하는 4월을 맞아 지속적인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판매와 더불어 단체급식을 하는 기업체, 외식업체에 지역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발로 뛰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