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내포신도시 악취 저감사업 추진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3-23 13:30 KRD7
#홍성군 #김석환 #내포신도시 #악취저감 #정주여건개선
NSP통신-▲홍성군이 내포신도시 악취 저감사업을 추진한다. (홍성군)
▲홍성군이 내포신도시 악취 저감사업을 추진한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내포신도시 명품도시화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내포신도시 악취 저감사업을 종합적으로 추진한다.

악취 저감사업은 총 8개 사업으로 세분화해 추진될 계획이며 사업비는 추경확보 예정액까지 약 30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군은 전망하고 있다.

우선 군은 내포신도시 악취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내포신도시 주변 축사 2단계 이전·휴업 사업을 추진한다.

G03-9894841702

군은 금년도 총 5개 돈사 이전을 목표로 총 사업비는 34억원 규모로 계획 중이며 이전 농가에 가축보상과 시설보상을 보전해 줄 방침이다.

추진대상 농가는 내포신도시 2km 이내 돈사 중에서 우선 선정할 계획으로 군은 이격 거리가 짧고 노후 개방형 축사를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또한 군은 새벽, 저녁, 휴일에 악취정도를 상시 모니터링하는 무인 악취포집기를 현재 8개 농장 10개소에 20개를 신규 설치해 총 30개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으로 고농도 악취 발생 시 사업장 SMS로 관련 사실을 통보할 계획이며 반복 시 과태료 처분 등 행정조치에 나선다.

군은 밭작물 재배농가에 악취저감 완숙 유기질 퇴비 지원을 위해 1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내포신도시 인접 7개리에서 경작중인 200ha 370농가가 지원대상농가로 선정될 전망으로 유기질 비료는 정부지원 보조금을 제외한 포대당 1500원을 추가 지원하며 특등, 1 ,2등 비료는 등급별 보조비율에 따라 차등지원 한다.

그 밖에 군은 퇴액비 부숙도 무료검사 지원, 내포신도시 축산농가 악취 저감제 수분조절제 지원, 내포신도시 축산농가 가축분뇨 수거비용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홍성군의 정주 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악취해소 문제는 최대 지역현안이라며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충남도와 공조를 강화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