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철민 국회의원, 안산상록을 선거구 예비후보 등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3-08 11:12 KRD7
#김철민 #안산상록을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등록 #국회의원

감염병 대응체계 강화 등 핵심공약 발표

NSP통신-김철민 의원이 최근 경기 안산시 소재 성포동 인근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은 좌로 두번째 김철민 국회의원. (의원실)
김철민 의원이 최근 경기 안산시 소재 성포동 인근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은 좌로 두번째 김철민 국회의원.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철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최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안산상록을 선거구에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김철민 의원은 21대 총선 핵심공약으로 ▲신안산선과 장상지구 신도시 차질 없는 추진 ▲청년 스타트업 밸리 조성, ▲안산 강소연구개발특구와 연동한 반월 · 시화산단 스마트혁신 ▲성포역사와 연계한 성포·월피예술공원 명품공원화사업▲공영주차장 확충 ▲영세 자영업자 · 소상공인 세금부담 완화 위한 법률 개정 ▲감염병 대응체계 강화(감염병 전문 연구기관 설립, 공공-민간병원 감염병 대응 협력체계 강화 등) ▲공무원 적극행정 법제화 등을 발표했다.

김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신안산선과 장상지구 개발 등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시민들이 지지해 주고 힘을 모아주신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며 작은 불편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생활정치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며“민생경제를 살리고, 질병과 사고로부터 안전한 안산을 만들어 시민들의 삶이 한층 나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김철민 의원은 지역현안 해결에도 큰 역할을 하며 안산시장 시절, 중앙역까지 계획됐던 신안산선 연장을 제안하고 테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호수역과 한양대역 설치를 주도했고, 국회의원 당선 후 장하역(가칭) 신설을 국토부에 끈질기게 요청해 확정했다.

또한 상대적으로 개발이 더딘 안산 동북부지역을 발전시켜 지역 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해 장상지구 신도시 개발을 확정했다.

이로 인해 부곡동, 안산동 등 안산동북부 일대의 교통과 정주여건을 대폭 개선하고 인구유입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월피동 체육문화센터와 일동 체육문화센터 건립 ▲안산농수산물도매시장 뒷길(2차선 도로) 신설 및 편의시설 증진 ▲수암동 공영주차장 건립 확정 ▲이동 주거지역(석삼말로) 노상주차장, 월피동 광덕공원 내 주차장, 성호공원 주변 주차장 등 주차시설 확충 ▲호동초·부곡초 실내체육관 건립 ▲이동카네이션 하우스 설립 예산 등 적재적소에 국비를 확보해 지역주민의 생활편의와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민선 5기 안산시장을 역임하고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당선된 김철민 의원은 최초의 건축사 출신 국회의원으로 그 전문성을 인정받아 현재 더불어민주당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위원장과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김철민 의원은 2017~2018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등 당과 시민단체, 언론으로부터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공직에 몸담기 전에는 상록신용협동조합 이사장, 안산시 건축사협회 회장, 호남향우회 회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