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카카오뱅크↑·JB금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오는 25일까지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2020년도 고양벤처농업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고양벤처농업대학은 다양한 현장 밀착형 농업과 농업환경의 공익적 기능을 강화하는 성장산업 동력의 전문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농업 전문 교육으로 올해로 14년째를 맞는다.
교육생은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양봉반, 농업기술전문가반’으로 나뉜다. 모집인원은 2개 과정 90명(양봉반 45명, 농업기술전문가반 45명)이다. 3월 19일부터 한 과정당 주 1회, 4시간씩 10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새롭게 편성된 양봉반은 생태계의 공익적 가치와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양봉 농업에 입문하는 교육생이 알기 쉽도록 현장 중심 교육이 이뤄진다.
농업기술전문가반은 기초농업을 이해하고 시기별 농작물 재배기술 이론과 실습포장을 운영하여 적용하기 쉽도록 시민 눈높이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희망자는 2월 25일까지 고양시청 홈페이지 새 소식 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 인력육성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편 과정별 교육일정과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새소식 란을 참고하고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