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상록서, 보이스피싱 인출책 검거 은행원 표창장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2-03 11:32 KRD7
#안산상록경찰서 #보이스피싱 #은행원 #표창장 #심헌규

우리동네 시민경찰로 임명

NSP통신-경기 안상상록경찰서는 지난달 16일 보이스피싱 피해금액을 인출하려는 피의자를 신고해 범인검거 및 피해를 예방한 은행원 한수진(21)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안산상록경찰서)
경기 안상상록경찰서는 지난달 16일 보이스피싱 피해금액을 인출하려는 피의자를 신고해 범인검거 및 피해를 예방한 은행원 한수진(21)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안산상록경찰서)

(서울=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상록경찰서(서장 심헌규 )는 최근 우리은행 상록수 지점을 방문해 지난달 16일 보이스피싱 피해금액을 인출하려는 피의자를 신고해 범인검거 및 피해를 예방한 은행원 한수진(21)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 안산상록 ‘우리동네 시민경찰’로 임명했다.

표창장을 받은 은행원 한수진씨는 평소와 같이 은행창구 업무를 보던 중 지난달 16일 오후 4시께 피의자가 870만원의 큰돈을 현금으로 인출하려고 해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돼 바로 신고를 하였으며 이후 한수진씨는 현금인출을 지연시켰고 출동한 현장 경찰관과 함께 범행을 추궁, 현행범으로 체포해 피해를 막았다.

G03-9894841702

심헌규 안산상록경찰서장은 ‘실질적 예방을 위해서는 보이스피싱 피해금을 인출·송출하는 장소인 금융기관의 역할이 더욱더 중요하다. 경찰과 금융기관이 서로 협력체계를 유지한다면 신속한 대응으로 보이스피싱 근절에 기여할 수 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경기남부경찰청에서 시행중인 ‘우리동네 시민경찰’은 인명사고나 범죄예방 및 검거에 기여한 시민에게 포상하는 공동체 치안 활성화 정책을 말한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