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용 분당갑 예비후보, ‘공정선거’ 정착 특강 성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1-30 14:18 KRD7
#김용예비후보 #성남시분당갑 #국회의원선거 #선거법특강 #노민호

제21대 총선 ‘최초’이자 역대 총선에서도 이례적 사례

NSP통신-29일 오후 성남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김용 예비후보가 바람직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한 선거법 관련 특강에서 선거전문가 노민호 강사가 알기쉬운 선거법&선거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김용예비후보 캠프)
29일 오후 성남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김용 예비후보가 바람직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한 선거법 관련 특강에서 선거전문가 노민호 강사가 ‘알기쉬운 선거법&선거’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김용예비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김용 더불어민주당 분당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선거법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선거사무원과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을 대상으로 특강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경기 성남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선거사무원과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특강은 선거운동 시 유의사항 및 준법 선거활동 요령 등을 교육을 진행했다.

특강은 선거법과 선거운동 시 유의사항, 준법 선거운동 요령 등을 선거사무원과 자원봉사자 등에게 널리 알림으로써 공정선거를 실천하고 바람직한 선거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는 김용 예비후보의 의지에 따라 마련됐다.

G03-9894841702

‘선거전문가’ 노민호 강사가 ‘알기쉬운 선거법&선거’를 주제로 강연하는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특강은 행사장 좌석이 부족해 참가자 일부가 서서 강의를 들어야 할 만큼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됐다.

이날 80여 명의 참가자들은 노민호 강사가 선거활동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직접 듣고 경험한 에피소드와 실수 등이 담긴 사례 중심의 강의를 경청하며 주의해야 할 선거법과 바람직한 선거운동 방법 및 요령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무심코 한 행동이 금품수수나 여론조사 조작, 허위사실 유포 등에 해당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노민호 강사의 충고를 되새기며 선거법에 입각해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는 강연에 이어 ‘깨끗한 정치, 내 삶을 바꾸는 정치’라는 문구가 새겨진 현수막 앞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것을 끝으로 최종 마무리됐다.

특강에 참가한 이모 씨(여‧성남시 중원구)는 “선거법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오늘 같은 자리가 마련돼 정말 유익했다”라며 “무심코 한 사소한 행동들이 선거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다는 사실을 절실히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김용 예비후보는 “예상보다 열렬한 관심속에서 교육이 진행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공정선거를 앞장서 실천함으로써 바람직한 선거문화 정착에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행사장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손 소독제가 행사장 곳곳에 배치됐다.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직접 선거법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한 것은 ‘제21대 총선 최초’인 것은 물론 역대 총선에서도 매우 바람직한 선거문화 정착의 모범적인 사례로 이례적으로 기록될 것으로 전망된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