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건천탕 물가안정 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11-21 12:43 KRD7
#경주시 #건천탕 국무총리 표창 수상

건청탕, 최석문 대표... 3대째, 전국 최저가 고수

NSP통신-2018년 물가안정 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표창 수상자 단체사진. (경주시)
2018년 물가안정 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표창 수상자 단체사진.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 건천읍 건천탕이 2018년 물가안정 유공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물가안정 유공 정부포상은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해 그 공로를 인정할 만한 대상자들을 선발해 포상한다.

이번 건천탕의 정부포상 수상은 지속적인 임금상승과 원자재가격 상승 등 다양한 가격 인상의 요인에도 불구하고 지역민들의 생활물가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전국 최저가를 고수한 기업정신을 인정받았다.

G03-9894841702

3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건천탕 대표 최석문 씨는 시골 먼 곳에서 일부러 찾아오시는 어르신들을 모셔다 드리기도 하며 평소에도 타인의 귀감을 받을만한 선행을 이어오고 있어 주위로부터 칭송 받고 있다.

또한 저렴한 가격을 고수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가격을 올린다고 억만금을 버는 것도 아니고 노모의 오랜 벗들이신 단골들을 져버리는 행위인 것 같아 가격인상은 고려할 사항이 아니다”며 “착한가격업소로서의 소임을 다한 것뿐이다. 이런 영광을 안게 될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경주시 착한가격업소 담당부서장인 신태윤 경제정책과장은 “착한가격업소 관리부서로서도 영광이며 앞으로도 필요한 지원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이번 주요 관광안내소에 착한가격업소 안내용 리플렛을 제작‧배부하고, 전자게시판에 홍보영상을 게시하는 등 착한가격업소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착한가격업소 이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