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문화관광공사, 시니어 꽃길여행 행사 개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11-08 13:28 KRD7
#경주시 #경북문화관광공사 #시니어 꽃길여행

지역 어르신, 가을맞이 꽃길여행... 문화관광 복지기회 확대

NSP통신-경북문화관광공사 시니어 꽃길여행 단체사진.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 시니어 꽃길여행 단체사진.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문화관광 복지기회 확대를 위해 여행을 자주 다니지 못하는 지역 어르신 50여명을 초청해 가을맞이‘시니어 꽃길여행’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사가 2년째 기업연계형사업 참여와 지원계약을 통해 60세 이상 고령자를 고용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받은 지원금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의 문화관광 체험기회 제공으로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나눔 여행이다.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경북형 웰니스 관광’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여행은 영주 부석사와 국립산림치유원, 봉화의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바래미 전통마을 등을 체험했다.

G03-9894841702

여행에 함께한 한 어르신은"요즘처럼 청명한 가을 날씨에는 어디든 떠나고 싶기 마련인데 마침 이번 여행에 초대돼 호강을 누리는 것 같다"고 마음을 전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 “공사가 문화관광을 통해 건강한 삶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해 활기찬 고령사회를 선도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지역 대표 공기업으로 지역의 전 세대를 아우르는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