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태안군, ‘풍수해보험’ 가입 적극 홍보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11-06 15:33 KRD7
#태안군 #가세로 #풍수해보험 #자연재해 #피해보상
NSP통신-▲태안군이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태안군)
▲태안군이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군수 가세로)이 폭설, 태풍, 호우 등 풍수해 발생으로 인한 군민의 재산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풍수해보험’은 지난 006년부터 정부가 도입한 정책보험으로 보험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의 상당 부분을 국가 및 지자체에서 보조해 예기치 못한 풍수해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이다.

풍수해보험 대상 시설물은 주택(동산 포함) 및 온실(비닐하우스 포함)이며 보험상품은 대상과 가입방법에 따라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G03-9894841702

태안군민은 누구나 연중 가입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는 보험료의 34∼91%, 차상위계층은 75∼92%, 일반가입자는 52.5∼60%를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태풍 ‘링링’ 등의 풍수해로 상당한 피해가 발생했다”며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풍수해 피해를 대비할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많은 군민들이 가입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풍수해보험’ 가입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경우, 관할 읍·면사무소로 신청할 수 있고 이를 제외한 일반가입자는 운영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로 직접 연락해 신청할 수 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