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륜경정, ‘광명 스피돔 두바퀴 페스티벌’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11-04 11:39 KRD7
#경륜경정총괄본부 #광명스피돔 #두바퀴 #페스티벌 #시민자전거축제

3일 광명 스피돔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광명시가 함께하는 시민 자전거 축제 열어

NSP통신-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왼쪽)이 이상재 광명시 사회복지협의회 회장에게 자전거와 안전모를 전달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왼쪽)이 이상재 광명시 사회복지협의회 회장에게 자전거와 안전모를 전달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광명시와 공동으로 지난 2일 광명 스피돔 야외광장에서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이상재 광명시 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 스피돔 두바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스피돔을 지역사회의 대표적인 건전레저문화공간으로 활성화해 스포츠 및 문화교류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내 유관기관 및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가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광명 시민들과 함께타는 자전거 라이딩, 스포츠·문화 공연, 스포츠 체험마당 등이 진행됐다.

G03-9894841702

또한 같은 장소에서 취약계층 후원금 마련을 위한 자선 바자회가 열렸으며 바자회에서 나온 수익금은 전액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에 환원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을 주최한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두바퀴 페스티벌을 통해 시민들이 자전거 타기 활성화를 실천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앞으로도 광명시와 함께 스피돔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광명시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 190명에게 2200만원 상당의 자전거와 안전모를 구매해 전달했다.

자전거를 전달받은 아이들은 시민 라이딩 행사에 동참해 첫 라이딩을 즐겼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