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산시 도시안전통합센터,중국 허베이성 관계자 방문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10-28 14:32 KRD7
#서산시 #맹정호 #도시안전통합센터 #벤치마킹 #스마트시티
NSP통신-▲지난 25일 중국 허베이성 관계자들이 서산시 도시안전통합센터를 방문했다. (서산시)
▲지난 25일 중국 허베이성 관계자들이 서산시 도시안전통합센터를 방문했다. (서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의 스마트시티 추진상황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25일 중국 허베이성 관계자들이 도시안전통합센터를 방문했다.

충남도청과 국토자원관리 등 업무 협력관계에 있는 중국 허베이성 자연자원청은 충남도와 교류 차 한국에 방문했으며 도내 지자체 중 스마트시티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산시를 방문해 벤치마킹했다.

이날 허베이성 관계자들은 서산시 도시안전통합센터를 둘러보고 센터의 역할 및 그간 성과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G03-9894841702

스마트시티는 현 정부 혁신성장 8대 선도 사업 중 하나로 선정돼 향후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선도형 스마트시티 모델을 정립하고 실제 도시에 적용할 예정으로 관심이 많은 분야이다.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은 스마트시티의 운영체제 역할을 하는 핵심 소프트웨어로 시는 공모사업에 선정돼 구축해 시범운영을 하고 있으며 연내 본격 가동할 계획이다.

중국에서도 스마트시티가 주요한 정책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내년까지 500여개의 도시를 스마트화 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황동희 영상정보팀장은 “앞으로도 스마트시티 업무를 발전시켜 서산시민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