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오산소방서, 합동 소방훈련 실시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9-10-25 14:00 KRD7
#오산시 #오산소방서 #합동훈련 #자위소방대 #화재사고상황

화재상황 발생 가정한 자위소방대 합동훈련

NSP통신-24일 오산시와 오산소방서가 청사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한 합동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오산시)
24일 오산시와 오산소방서가 청사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한 합동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24일 청사 건물과 주차장에서 오산소방서와 연계해 청사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한 오산시청자위소방대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오산시 회계과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훈련은 청사 2층 상황실에서 전등설비 누전으로 인한 정전과 화재발생에 따라 엘리베이터가 정지되고 연기가 발생해 비상계단을 사용해야 하는 가상 화재사고 상황이 부여됐다.

훈련은 화재신고 방송에 따른 직원대피와 자위소방대원 초기 진화 활동으로 진행됐으며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을 이용해 실제 상황과 동일하게 분사해 훈련했고 종료 후 소방훈련에 대한 강평 등으로 진행됐다.

NSP통신-24일 오산시와 오산소방서가 청사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한 합동훈련을 실시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산시)
24일 오산시와 오산소방서가 청사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한 합동훈련을 실시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산시)

특히 이날 훈련에서는 시청 직원들로 지휘반, 진압반, 대피유도반, 구조구급반 등 4개반 30여 명의 자위소방대원을 구성해 중요물품 이동, 직원 대피 유도, 부상자 구호, 화재진압 활동 등을 벌였다.

G03-9894841702

시 관계자는 “평상시 철저한 화재예방 활동과 청사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통해 실제 상황 발생 시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