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남교육청, 디지탈교과서 스마트교육 본격 추진

NSP통신, 박광석 기자, 2011-11-16 16:35 KRD7
#경남교육청 #스마트교육 #온라인수업 #활성화

[경남=NSP통신] 박광석 기자 = 경남교육청이 디지털 교과서 개발 등 온라인 수업 활성화를 주 내용으로 하는 ‘경남 스마트교육’을 본격 추진한다.

스마트교육은 정보통신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자원을 학교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해 교육내용 교육방법 교육평가 교육환경 등 교육체제를 혁신함으로서 학생들의 재능을 발굴. 육성하는 21C 교육 패러다임이다.

스마트교육의 SMART는 ‘자기주도적으로(Self-directed), 흥미롭게(Motivated), 수준과 적성에 맞는(Adaptive), 풍부한 자료(Resource Enriched)와 정보기술 활용(Technology Embedded)’ 이라는 지능형 맞춤 학습 체제를 의미한다.

G03-9894841702

경남교육청은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육성을 경남교육지표로 정하고 스마트교육을 통한 교실혁명을 실현키 위해 7대 과제와 50개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했다.

7대 과제는 스마트교육 본격 도입을 위한 추진전략으로 ▲디지털교과서 개발 및 적용 ▲온라인 수업 활성화 ▲온라인 평가제체 구축 ▲교육콘텐츠 공공목적 이용환경 조성 ▲역기능 해소를 위한 정보통신윤리교육 강화 ▲교원의 스마트교육 실천역량 강화 ▲클라우드 교육서비스 기반조성 등이다.

이들 과제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을 포함해 50개 세부 추진계획에 따라 오는 2015년까지 연차적으로 실행될 예정이다.

고영진 교육감은 “스마트교육은 IT를 학교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해 교육체제를 혁신하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이라면서 “교육 주체인 교사가 즐겁게 스마트교육을 수행할 수 있도록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기르는데 경남교육청이 선도적인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광석 NSP통신 기자, bgs77@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