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위한 업무협약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9-27 13:05 KRD7
#홍성군 #김석환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발굴 #업무협약
NSP통신-▲홍성군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홍성군)
▲홍성군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지난 26일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에는 홍성경찰서, 홍성소방서, 홍성우체국, 한국전력공사 홍성지사가 참여했으며 참석자 소개, 협약서 낭독, 협약서 서명, 기념사진 촬영으로 진행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경찰서와 소방서는 자살위험 등 고위험 위기 가구 방문 시 동행, 응급상황 지원 등의 역할을 하며 우체국과 한국전력공사 홍성지사는 군민과 밀접하게 접촉하는 전기검침원, 집배원의 협조로 업무 중 발견한 복지위기가구를 읍·면 맞춤형복지팀에 신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G03-9894841702

군 희망복지팀과 읍·면 맞춤형 복지팀에서는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 현장방문을 실시하고 공적서비스를 지원하거나 민간자원을 연계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위기가구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찾아내 어려운 이웃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