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시·국립암센터, ‘남북 보건의료협력’ 정책 간담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09-19 10:13 KRD7
#고양시 #국립암센터 #남북 보건의료 #이은숙 #이재준
NSP통신-이재준 고양시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우측에서 다섯번째)이 관계자들과 함께 남북 보건의료협력 정책 간담회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고양시)
이재준 고양시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우측에서 다섯번째)이 관계자들과 함께 ‘남북 보건의료협력’ 정책 간담회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와 국립암센터는 18일 남북 보건의료협력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이재준 고양시장과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 이재은 고양시정연구원 원장 등 총 13명이 참석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남북 보건의료협력은 북한주민의 건강한 삶과 나아가 한반도 건강공동체 구현을 위해 우선적으로 추진되어야 할 부분이며 고양시와 국립암센터가 협력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남북 보건의료협력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에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은 “고양시는 접경지역으로서 남북 보건의료협력을 위한 최적의 의료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국립암센터는 고양시와 적극적 협력을 통해 남북 보건의료협력의 중추적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고 화답했다.

한편 국립암센터는 한반도 평화시대를 대비해 북한 보건의료 실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북한주민 건강관리 및 의료기반 제공, 북한 의료전문가 기술교육 등을 위한 ‘통일의료교육연구센터’ 구상(안)을 제시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