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 결혼이민여성, 추석명절 음식... 전통놀이 체험한마당 개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9-03 11:52 KRD7
#경주시 #결혼이민여성 추석명절 체험

전통음식 만들기·놀이체험, 한국문화 이해도와... 문화결혼, 완성된 가족 지원

NSP통신-경주시가 지난달 30일 결혼이민여성들의 추석 전통음식 이색송편 만들기 및 전통놀이 윷놀이 체험한마당을 개최하고 있다. (경주시)
경주시가 지난달 30일 결혼이민여성들의 ‘추석 전통음식 이색송편 만들기 및 전통놀이 윷놀이 체험한마당’을 개최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는 지난달 30일 결혼이민여성들의 ‘추석 전통음식 이색송편 만들기 및 전통놀이 윷놀이 체험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는 한국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전통음식을 만들고 전통놀이를 체험해 전통음식의 특성을 이해하고 문화적 차이를 좁혀 문화와 결혼이 완성된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베트남에서 온 결혼 이민자는 “이곳에서 베트남 친구들과 만나 한국의 전통 요리도 만들어보고 고국의 향수도 달래니 너무 좋다”며 “이번 추석에는 시댁식구들과 음식준비하면서 센터에서 배운 예쁜 송편 솜씨를 뽐내보고 싶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날 수업에 함께한 서기식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교육생들에게 아내와 며느리의 지혜로운 역할에 대해 조언과 격려를 했다.

한편 경주시는 언어와 문화의 차이로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민여성들에게 사회 적응의 기본인 한국어교육, 전통예절, 요리교실, 공예, 문화재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