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당진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전개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19-09-02 15:54 KRD7
#당진시 #김홍장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강좌
NSP통신-▲당진시가 만성질환과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당진시)
▲당진시가 만성질환과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당진시)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당진시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인 9월 첫 주를 맞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만성질환과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우선 시는 강조기간 중 지역주민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홍보하기 위해 ▲3일 당진시청과 보건소 본소 ▲4일 중외제약 ▲9일 당진종합병원에서 캠페인을 진행하며 오는 5일에는 남재현 전문의를 초청해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시는 또한 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9월 한 달 간 지역 내 전광판을 활용해 ‘자기혈관 숫자 알기’ 동영상을 송출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보건소 관계자는 “중증 심뇌혈관질환은 예방이 가능한 만성질환으로 선행질환인 고혈압과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조기에 발견해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가까운 보건소 또는 동네 병의원에서 정기적으로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