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천군, 저출산극복 위해 '가족 참여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8-08 15:05 KRD7 R0
#서천군 #노박래 #저출산극복 #아빠요리교실 #입덧음식
NSP통신-▲서천군이 저출산 극복을 위해 가족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천군)
fullscreen
▲서천군이 저출산 극복을 위해 가족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저출산 극복을 위해 운영하는 가족 참여 프로그램이 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부터 시작한 ‘아빠 요리교실’은 입덧으로 고생하는 아내를 위한 임산부 영양식과 돌 전후 아이들을 위한 이유식, 그리고 자녀들과 함께하는 요리교실로 교육내용이 구성돼 있다.

군은 사업의 효과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지역 내 가족 서비스 전문기관인 서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가족 구성원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G03-9894841702

또한 군에서는 이달부터 결혼 이주 여성의 입덧 음식개발에 착수했다.

이를 위해 3년 이상 한국에서 생활해 온 임신과 출산을 경험한 결혼 이주 여성을 자원 활동가로 양성해 언어권별로 입덧 음식 레시피를 개발할 예정이다.

입덧 음식 레시피 사업에 참여 예정인 누엔티짱은 “대부분 이주 여성이 임신했을 때 가장 힘든 점이 먹거리”라며 “이번 사업에 참여하게 돼 기쁘고 즐거운 마음으로 레시피 개발에 노력해 이주여성들의 어려움을 보듬어 주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아빠 요리교실’은 임산부나 자녀가 있는 가정의 기혼 남성을 대상으로, ‘입덧 음식 레시피’는 임신 중인 결혼 이주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서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