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홍동신기1지구 지적재조사 토지소유자 설명회 실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7-30 10:53 KRD7
#홍성군 #김석환 #지적재조사 #지적공부 #토지소유자
NSP통신-▲홍성군이 지적재조사 토지소유자 설명회를 실시했다. (홍성군)
▲홍성군이 지적재조사 토지소유자 설명회를 실시했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지난 25일 2018년도 사업지구인 홍동신기1지구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지적재조사 토지소유자 설명회를 실시했다.

지적재조사 지적확정예정통지서를 발송 후 토지소유자의 이해를 돕고자 개최한 이번 설명회는 지적재조사사업의 향후계획, 경계설정 설명, 조정금 산정 설명 등 사업 전반에 대한 내용 설명과 질의 응답시간으로 진행됐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최신의 측량기술과 측량장비로 지적공부의 등록사항과 토지의 실제현황을 바로 잡기 위해 시행하는 국책사업으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홍동신기1지구 사업은 1950∼60년도에 임야 경계선과 맞지 않게 지적공부를 정리해 임야와 토지 경계의 중복과 면적 오류 등으로 민원발생이 빈번했고 토지소유자의 경계분쟁이 심각했던 사업지구다.

G03-9894841702

이번 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해 토지소유자는 측량비용 부담없이 토지의 경계확인 등 지적행정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제공받게 되며 토지소유자의 분쟁 해소와 재산권 행사는 물론 생활편익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군 관계자는 “지적재조사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의 사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감대 형성,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토지 소유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