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사적지 모바일 매표시스템 구축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7-17 13:22 KRD7
#경주시 #사적지 웹 #모바일 매표시스템 구축

웹·모바일, 이용해 매표... 대기시간 사라져

NSP통신-경주시 사적지에서 매표를 위해 관광객들이 줄을 서 있는 모습. (경주시)
경주시 사적지에서 매표를 위해 관광객들이 줄을 서 있는 모습.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는 웹과 모바일을 이용한 매표시스템을 구축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대기시간 없이 입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이를 위해 동궁과 월지, 대릉원에 이달부터 사업에 착수해 관광객이 많이 찾는 10월 이전에 완료할 계획이다.

현재 동궁과 월지와 대릉원은 현장에서 매표기를 이용한 매표를 하고 있어 관광객이 몰리는 휴일, 연휴, 저녁시간대에는 매표를 위해 긴 대기를 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고 있다.

G03-9894841702

이번 매표시스템이 구축되면 매표를 위한 대기시간 없이 스마트폰으로 입장권 결제 후 입구에서 바코드를 이용한 검표로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QR코드를 기반으로 한 매표시스템이기 때문에 매표앱을 다운받을 필요 없이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매표웹으로 연결되어 결제가 가능하다.

시는 매표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기존 매표기 업그레이드와 기타 사적지에도 매표시스템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한환식 사적관리과장은 “매표시스템 도입으로 사적지 입장객들이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며 “기타 사적지에도 확대도입해 관광객들의 불편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