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신 성장 혁신산업 육성 추진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5-27 15:06 KRD7
#경주시 #차량용 첨단소재 성형가공 센터 건립

차량용 첨단소재 성형가공 기술 고도화 센터, 건립... 지역산업, 재도약 기회 창출 기대

NSP통신-경주시가 27일 차량용 첨단소재 성형가공 기술 고도화 센터의 효율적인 건립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주시)
경주시가 27일 차량용 첨단소재 성형가공 기술 고도화 센터의 효율적인 건립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는 27일 차량용 첨단소재 성형가공 기술 고도화 센터의 효율적인 건립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2020년도 스마트 특성화 기반구축 사업에 ‘차량용 첨단소재 성형가공 기술 고도화 센터 건립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센터는 지역산업발전과 기업지원을 목표로 건립된다.

이날 간담회는 주낙영 경주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윤병길 시 의장, 경주시 도의원 4명, 최순호 상공회의소 회장,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 원장, 이득순 경주시 여성기업인 회장 등 지역의 주요 기업지원기관과 기업체 대표가 참석했다.

G03-9894841702

간담회는 지역 산업 발전과 향후 건립될 차량용 첨단소재 성형가공 기술 고도화 센터의 건립 방향에 대해 논의 했다.

건립될 센터는 경북지역 자동차 부품 생산의 절반을 담당하고 있는 경주시 일원에 자동차 부품의 경량화와 내구성 증대를 위한 기술지도와 신뢰성 평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경주시 최초의 기업지원센터이다.

또한 전문장비 13종과 지원인력을 확보해 기업지원과 전문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전기차, 수소차 등 미래 친환경 자동차 시장을 선점해 나가기 위한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기업이 정말 필요로 하는 기업지원기관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다”며 “경북테크노파크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업지원기관을 설립해 경주를 미래 자동차 산업의 핵심도시로 성장시켜 경북권 전체의 산업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