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산시,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4-09 14:55 KRD7
#서산시 #맹정호 #사회적경제기업 #경쟁력강화 #우수기업육성
NSP통신-▲서산시가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서산시)
▲서산시가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서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지난 8일 사회적경제기업의 애로사항 청취와 지역 여건에 맞는 사회적경제모델 구축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맹정호 시장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9명이 참석해 사회적경제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가 민선7기 맹정호 시장의 중요 공약임을 강조하고 5개 분야 26개 추진계획과 지원·육성 방안을 설명했으며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현장에서 기업 운영 시 겪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토로하며 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G03-9894841702

박병철 아름다운 마을 대표는 “사회적기업에서 생산한 제품은 질이 떨어진다거나 사회적기업은 보조금만 바라본다는 부정적 인식이 아직도 많다”며 “사회적기업이 뿌리내리려면 시민들의 인식 변화와 공감대 확산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맹정호 시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은 혼자가 아니라 함께 잘 살자는 공익적 가치를 추구하는 경제모델로 어렵고 더디더라도 앞으로 가야할 길이 분명하다”며 “기업은 자생력 강화에 노력하고 행정은 판로지원과 우수기업 육성에 노력해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