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전시, '마을 해프닝 프로젝트' 참여할 청년팀 모집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9-04-04 16:16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마을해프닝츠로젝트 #마을활동지원
NSP통신-▲대전시가 마을 해프닝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팀을 모집한다. (대전광역시)
▲대전시가 마을 해프닝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팀을 모집한다. (대전광역시)

(대전=NSP통신) 양혜선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가 오는 26일까지 ‘마을 해프닝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팀을 모집한다.

마을 해프닝 프로젝트는 청년의 마을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과 주민이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소규모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참여 팀은 마을 축제 혹은 마을 플리마켓 개최, 소셜다이닝, 마을 웹진 제작 등의 마을공동체 활동을 통해 주민과 관계를 맺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G03-9894841702

시는 3인 이상의 청년으로 이루어진 5개 팀을 모집하며 1팀당 3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또한 시는 선정된 팀에게 마을청년공간 ‘청춘다락’을 이용할 수 있게 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해당 마을을 잘 아는 마을활동가 혹은 주민으로 이루어진 ‘마을멘토단’을 통해 청년과 지역주민을 연결해 청년이 다양한 주민과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강영희 공동체정책과장은 “이번 해프닝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이 마을의 주체가 되고 마을에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마을공동체 활동을 통해 마을을 변화시키고 주민과 함께 마을활동을 해보고 싶은 청년들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원할 경우 사회적자본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고 기타 자세한 시청 사회적자본지원센터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