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위덕대 간호학과, 제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가져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4-01 11:50 KRD7
#위덕대학교 #나이팅게일 선서식 #경주시

나이팅게일의 생명존중과 봉사정신을 마음에 새기며

NSP통신-위덕대학교 간호학과 제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 (위덕대학교)
위덕대학교 간호학과 제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 (위덕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 간호학과 3학년 재학생들은 지난달 29일 지혜관 강당에서 제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선서식에는 위덕대 장 익 총장과 채선옥 경주시 간호사회 회장을 비롯한 세명기독병원, 포항성모병원, 포항의료원, 에스포항병원, 경주시보건소, 경주대학교를 비롯한 지역사회 여러 산업체 및 학교 인사와 간호학과 재학생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위덕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학생들이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 이웃을 따뜻하게 돌보는 나이팅게일의 생명존중과 봉사정신을 이어 받아 이를 마음에 새기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G03-9894841702

3학년 재학생들은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통해 예비간호사로서의 소명의식을 고취하고 실습 내에서 이뤄지는 모든 간호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선서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장 익 총장은 “전문 간호인이 되기 위한 첫 발을 내딛는 학생들이 이번 선서식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이어 가고, 시대가 요구하는 간호사로서의 사명을 다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또 “환자를 잘 살피고, 본인 스스로도 잘 살피며, 끊임없는 자기성찰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기”를 당부했다.

한편, 선서식 종료 후 리셉션에서는 본 행사에 참여한 내외빈 인사들과 학과 발전 및 교육과정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해 학과발전을 위한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