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논산시, '중소기업 채용형 인턴지원 사업 업무약정' 체결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9-03-29 12:29 KRD7
#논산시 #황명선 #중소기업 #채용형인턴지원 #청년일자리사업
NSP통신-▲논산시가 중소기업 채용형 인턴지원 사업 참여주체 간 업무약정을 체결했다. (논산시)
▲논산시가 중소기업 채용형 인턴지원 사업 참여주체 간 업무약정을 체결했다. (논산시)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지난 28일 논산시 중소기업 채용형 인턴지원 사업 참여주체 간 업무약정을 체결했다.

관내 17개 중소기업과 20명의 청년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약정을 체결하며 ‘논산시 중소기업 채용형 인턴지업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논산시 중소기업 채용형 인턴지원 사업’은 행정안전부와 충청남도가 지원하고 논산시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관내 기업의 청년채용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G03-9894841702

시는 중소기업이 청년을 신규 채용할 시 2년간 임금의 90%를 월 200만원 한도로 지원하며 청년인턴의 정규직 전환 시 추가로 1년 간 임금을 추가지원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 및 청년의 지역정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무약정식에 참여한 한 청년은 “정부와 기업의 지원 속에 취업에 성공한 만큼 책임감과 열정을 가지고 근무에 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은 훌륭한 인재를 채용하고 지역 청년은 양질의 일자리를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일자리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