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영채비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3-28 13:46 KRD7
#경주시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영채비 #산학협력 협약 체결

인력, 시설‧장비인프라 교류... 산‧학 상호발전 협력

NSP통신-동국대 경주캠퍼스와 대영채비가 지난 27일 백주년기념관 화백홀에서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대영채비가 지난 27일 백주년기념관 화백홀에서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대영채비와 지난 27일 오후 2시 교내 백주년기념관 화백홀에서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대영채비는 대구에 본사를 둔 전기차 충전기 전문업체로 설립 3년 만에 국내 공공 급속 충전기 점유율 70%를 돌파했으며 국내 최다 전기차 충전기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대영채비는 정보와 인력 교류를 통한 산·학협동 연구와 양 기관 시설, 장비 상호 이용 협조, 대학의 현장교육 프로그램과 우수 인재 취업지원 등 산·학 협력 활성화를 통한 상호발전에 협력하게 된다.

G03-9894841702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대영채비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업이 원하는 인성이 바르고 성실한 인재를 길러내는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 체결 이후 정민교 대영채비 대표이사는 동국대 3, 4학년 재학생 400여명이 수강하는 ‘CEO의 성공취업전략’ 수업에 강사로 참가하여 ‘4차 산업의 정보와 취업전략’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의 일자리 전망과 전기자동차 시대의 개막에 대해 특강을 실시했다.

‘CEO의 성공취업전략’은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지역 강소기업 대표와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기업의 핵심가치, 인재상, 채용정보를 공유하는 교과목으로 학생들의 지역 중견기업, 강소기업으로의 취업 동기를 유발하고 대기업 및 공기업 중심의 취업 미스매칭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개설됐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