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교육도시 오산, 홍천군에 오산혁신교육 전하다

NSP통신, 이주현 기자, 2019-03-07 13:43 KRD7
#오산시 #홍천군 #벤치마킹 #혁신교육지구 #곽상욱

6일 홍청군수 및 홍천군 교육관계자 오산시 방문해 벤치마킹

NSP통신-6일 시청 상황실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이 오산시를 방문한 홍천군수 및 홍천군 교육관계자 18명에게 오산의 혁신교육사례를 전하고 있다. (오산시)
6일 시청 상황실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이 오산시를 방문한 홍천군수 및 홍천군 교육관계자 18명에게 오산의 혁신교육사례를 전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이주현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6일 홍천군수와 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을 비롯한 교육관계자 18명이 오산시를 방문해 교육도시 오산의 혁신교육사례를 나누며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방문은 오산시 관내 2개교를 탐방하고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오산시 교육관계자들과 함께 행복교육지구 초기단계에서의 기관별 현황과 역할들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홍천군수 및 홍천군 교육관계자는 공교육혁신모델 탐방으로서 오산중학교 토론교육과 4차 산업혁명 메이커 교육의 전반적인 현장을 둘러보고 학교공간혁신의 대표 사례로 성호중학교를 방문해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교육 협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G03-9894841702

이어 곽상욱 시장과 방용호 화성오산지원청 교육장, 조기봉 오산교육재단 상임이사와 함께한 만남의 자리에서는 유관기관과의 협업시스템으로 교육정책의 목표부터 실행까지 하나의 비전과 철학으로 움직이는 오산 혁신교육 사례들을 소개했다.

방용호 교육장은 “오산 교육의 가장 큰 강점은 지자체가 교육과정을 일탈하지 않으면서 적극적으로 풍성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에 있다”며 “각 기관과 원활한 협업으로 발전된 교육현장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조기봉 상임이사는 “지자체와 교육청, 학교가 바라보는 관점이 서로 다르다는 것을 인정해야 진정한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홍천군 교육관계자는 “이번 오산시 방문은 혁신교육 초기 단계인 홍천군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오산시처럼 행복한 혁신교육사례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주현 기자, ljh27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