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신기술 보급으로 농업경쟁력 향상시킨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2-26 14:22 KRD7
#보령시 #김동일 #농촌지도시범사업 #신기술보급 #농업경쟁력강화
NSP통신-▲보령시가 26일 농업 산·학 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보령시)
▲보령시가 26일 농업 산·학 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26일 농업관련 기관장, 분야별 전문농업인 및 단체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 산·학 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회는 올해 추진할 농촌지도 6개 분야 36개 사업, 26억여원의 예산안을 심의하고 지원 대상자를 확정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심의회에 앞서 신청농가의 타당성 및 적정성 여부 검토, 농가 현지조사를 거쳐 지원 안을 상정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인력육성 분야로 4-H회원 영농정착 지원, 스마트팜 선도농업인 교육실습농장 조성 등 11개 사업 ▲생활자원 분야로 소비자 맞춤형 가공상품 개선, 소규모 해썹(HACCP) 인증, 농촌체험농장 교육 시설개선 등 9개 사업 ▲동물자원 분야로 벼 대체 하계·동계 사료작물 일괄재배 시스템 구축시범, 발효 TMR 공동 제조 생력화기반 구축 등 4개 사업 등이다.

G03-9894841702

또한 ▲작물환경 분야에 식량작물 수출생산단지, 드론 활용 노동력 절감 벼 재배단지 육성 등 6개 사업 ▲원예특작 분야에 외부환경 데이터기반 스마트 양액공급시범, 폭염대비 차광시설 확대지원 등 4개 사업 ▲연구개발 분야에 양송이 신품종 친환경 재배기술 보급시범사업 및 지역향토자원을 활용한 6차 산업 육성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시는 이날 확정된 시범사업에 대해 사업별로 조기에 사업을 착수하고 작목별 전문지도사의 현장 기술지원을 통해 사업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며 사업추진결과 평가회를 실시해 확대보급이 필요한 새로운 기술과 시범사업에 대해서는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왕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고령·부녀화 되는 농업농촌에 신기술 보급을 통한 농업경쟁력을 향상하는 것이 시범사업의 가장 큰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공정한 처리는 물론 농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