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당진시, 농한기 '농업인 정보화 교육' 개강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9-01-23 15:22 KRD7
#당진시 #김홍장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정보화교육 #스마트농업인
NSP통신-▲당진시가 농한기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개강했다. (당진시)
▲당진시가 농한기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개강했다. (당진시)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지역 농업인들에게 스마트 영농기술을 보급하기 위해 개설한 농한기 농업인 정보화 교육이 지난 21일 개강했다.

농업환경과 새기술 수요에 대응한 맞춤형 디지털 농업기술 서비스를 강화하고 스마트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한 이번 교육에는 모두 180여명의 신청자가 몰리며 센터에서 대기자까지 추가 접수할 정도로 관심을 모았다.

최근 농업분야에서도 SNS를 비롯한 전자상거래가 큰 관심을 받고 있어 센터는 다음달 2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이번 교육을 진행하는데 초급반 2개 과정과 중급반 2개 과정으로 구분해 농업인들의 정보화 수준에 따라 단계별로 전자상거래 활용 능력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G03-9894841702

초급반에서는 컴퓨터와 인터넷 기초를 시작으로 한글기초와 문서꾸미기 교육으로 농업인들이 각종 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으며 중급반은 대표적인 온라인 홍보매체인 블로그에 대한 기초이론과 활용방법 및 실무교육으로 내용을 구성해 농업인들의 실질적인 농산물 판로개척을 돕고 있다.

특히 센터는 농업의 정보화 시대에 발맞춰 교육에만 머무르지 않고 정보화 교육과정을 수료한 선도농업인들을 중심으로 정보화연구회를 결성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농산물 직거래는 농업인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나 블로그, 쇼핑몰, 소셜커머스를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변화하는 소비트렌드에 농업인들이 능동적으로 대응해 경쟁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교육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