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당진시, '평생학습 정책' 강화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1-17 14:08 KRD7 R0
#당진시 #김홍장 #평생학습 #배달강좌제
NSP통신-▲당진시가 평생학습 정책을 강화하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평생학습을 선보인다. (당진시)
fullscreen
▲당진시가 평생학습 정책을 강화하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평생학습을 선보인다. (당진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평생학습 정책을 강화하고 올해부터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평생학습을 선보인다.

시는 민선7기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평생교육새마을과가 평생학습체육과로 변경되면서 평생교육팀이 전담해 오던 업무가 평생학습정책팀과 평생학습지원팀으로 분리됐다.

평생학습정책팀은 평생학습 체계 구축과 평생학습 컨트롤타워 역할 등 평생교육 정책을 보다 심도 있게 펼쳐나갈 수 있게 됐으며 평생학습지원팀은 현재 운영되고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운영과 지원을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당진을 대표하는 평생학습으로 자리매김한 배달강좌제와 평생학습마을의 운영도 올해부터 각 읍‧면‧동으로 업무가 이관됐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사업의 총괄적인 계획과 예산배정, 업무운영 매뉴얼 및 사업 운영규칙 마련, 강사 풀 관리와 교육 등 시 전체 사업의 총괄적 업무를 수행하고 읍·면·동에서는 평생학습마을과 배달강좌의 학습상담과 신청접수, 강좌의 선정, 강의 운영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이처럼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가 시민들의 생활권에서 평생학습을 전담하게 되면서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교육이 읍면동까지 이어지는 당진만의 체계적인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했다”며 “평생교육기관 실무자간 업무공유와 정보교류를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시민들의 참여로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