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울원전본부, 지식 나눔 봉사 ‘아인슈타인클래스’ 운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1-16 14:10 KRD7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 #아인슈타인클래스 #지식 나눔 봉사활동

주변지역 초·중학생 대상으로 교육·진로탐색 멘토링 프로그램 시행

NSP통신- (한울원자력본부)
(한울원자력본부)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는 지난 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약 3주간 원전 주변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지식 나눔 봉사활동 ‘아인슈타인클래스’를 운영한다.

올해로 10회를 맞는‘아인슈타인클래스’프로그램은 지역 교육 복지 향상을 위해 국내 우수 대학생 멘토들이 5개 원전본부 주변 지역에 거주하는 멘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 및 진로를 코칭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한울본부는 올해 21명의 멘토와 154명의 멘티가 팀을 이루어 학습지도와 진로탐색을 수행하고, 대학생 멘토들을 대상으로 한울 홍보관 견학을 비롯한 지역 문화탐방을 시행해 원전 및 울진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G03-9894841702

울진 지역 멘토 이슬기(포항공과대학교 3학년) 학생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3주간 최선을 다해 지역 학생들을 위해 봉사하겠다”며 “멘티뿐 아니라 멘토 스스로도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울본부 관계자는 “아인슈타인클래스 외에도‘울진군 중학교 해외체험학습 지원 사업’,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구입 지원 사업’등 지역 교육환경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교육지원 사업을 꾸준히 발굴·시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