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예산군, '제15회 금강환경대상' 대상 수상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8-12-28 16:14 KRD7
#예산군 #황선봉 #금강환경대상 #황새복원 #생태도시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예산군(군수 황선봉)이 지난 27일 열린 ‘제15회 금강환경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금강환경대상은 대전·충청지역의 청정한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환경에 깊은 관심을 두고 일해 온 환경단체를 발굴하고자 시상한다.

예산군은 한반도에서 멸종된 황새를 45년만에 자연복원에 성공했으며 최근 생태계 복원의 지표가 되는 멸종위기 동물들이 다수 서식하는 생태 도시로서 각광받고 있으며 생태하천 복원, 친환경 농업 등 생태계 복원과 환경보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G03-9894841702

더불어 ‘예산군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저감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주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피해 최소화를 위한 지원 근거를 마련하는 등 미세먼지 대책을 마련해 발빠르게 대응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이 밖에도 ▲주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예산만들기 실천운동 전개 ▲에너지를 절약하는 청정도시 조성 ▲반딧불이 모니터링 및 서식지 복원 증식 ▲도랑살리기 사업의 성공적 추진 ▲기후·네트워크 지원사업 추진 ▲행복홀씨 입양사업 추진 ▲환경사랑 홍보관 운영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노면청소차운영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노후경유차 폐차보조금 지원 ▲라돈간이측정기 대여사업 추진 ▲이동식 악취포집차량 운영 등 녹색환경보전의 확산과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했다.

황선봉 군수는 “예산군민이 ‘친환경 도시 예산'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준 덕분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 군 특성에 맞는 친환경 정책을 발굴 및 추진해 생태 도시 예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