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은행 포항본부, 지역 주력산업 모색 '경제세미나'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12-06 09:18 KRD7
#한국은행 포항본부 #한은 포항본부 #경제세미나 #포항시

새로운 먹거리와 환동해 국제허브항만도시로 도약 위한 전략 논의

NSP통신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한국은행 포항본부(본부장 하대성)는 오는 11일 오후2시 한국은행 포항본부 3층 강당에서 '포항의 새로운 주력분야는?'을 주제로 경북정책연구원(원장 김준홍)과 공동으로 2018년도 제2차 지역경제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미-중간 무역전쟁, 보호무역주의 확대 등 대외적으로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지역의 주력산업인 철강과 함께 새롭게 키워나가야 할 분야와 포항시가 환동해 국제허브항만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지역경제에 관심있는 공무원, 경제단체, 기업인, 대학생 등 제한없이 누구가 참석이 가능하다.

G03-9894841702

이날 세미나의 진행은 제1부 개회식에서 하대성 한국은행 본부장의 개회사와 김준홍 경북정책원장의 인사말씀, 이강덕 포항시장, 김재동 포항상공회의소 회장의 축사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제2부 주제발표에서는 한동대학교 구자문 교수가 '로스앤젤레스의 도시개발-브랜드사업:포항이 배울 점은 무엇인가?'를, 계명대학교 이태희 교수가 '포항의 환동해권 할랄허브화 전략에 관한 연구'를 각각 발표한다.

제3부 종합토론에서는 동국대학교 김동헌 교수가 사회(좌장)로 포항시 일자리경제국 정연대 국장, 포항테크노파크 정책연구소 김은영 연구원이 지정토론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