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지적재조사사업 시 드론 활용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11-15 14:41 KRD7
#홍성군 #김석환 #디지털지적시대 #드론활용 #항공영상촬영
NSP통신-▲홍성군이 지적재조사사업 토지를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해 항공영상을 촬영했다. (홍성군)
▲홍성군이 지적재조사사업 토지를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해 항공영상을 촬영했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지적재조사사업 홍동신기1지구 297필지 48만 5036㎡를 대상으로 무인 비행장치인 드론을 활용해 항공영상을 촬영했다.

현재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중인 홍동면 신기리 일원은 실제 이용하는 토지현황과 지적공부에 등록된 지적경계가 일치하지 않아 이웃 간의 의견충돌 등 재산권 행사에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군은 지난해부터 주민설명회를 실시했으며 올 연말부터 지적재조사 측량을 시행하고 토지소유자들과 경계결정 등을 협의해 내년까지 지구별로 홍성군경계결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사업을 완료할 계획으로 재조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G03-9894841702

특히 군은 이번에 드론으로 촬영한 항공영상을 후반 영상처리작업 등을 거쳐 향후 사업 추진 시 주민설명회 자료와 사업지구 내 토지이용 및 건축물현황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으로 일필지조사와 경계결정 등 복잡하고 어려운 지적재조사 업무의 정확도를 높이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드론으로 촬영한 고해상도 영상자료를 주민설명 자료로 활용하면 토지의 이용현황과 지적경계를 쉽게 확인해 소유자 간 경계결정 협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향후 추진할 지적재조사 사업에도 드론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