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충남도, 'GMO 식품' 교육교구 개발·배부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8-11-06 15:48 KRD7
#충청남도 #양승조 #GMO식품 #올바른정보제공 #건강한식습관
NSP통신-▲충남도가 GMO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교육용 교재를 개발했다. (충청남도)
▲충남도가 GMO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교육용 교재를 개발했다. (충청남도)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충남도(지사 양승조)가 미래 주역들에게 GMO(유전자 변형 농산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교육용 교재를 개발하고 도내 전체 초등학교(422개교)에 배부했다.

‘GMO 식품의 바른 선택’을 제목으로 한 이번 교육 교구는 ▲GMO 알아보기 ▲식품 찾기 ▲식품에 대한 생각 나누기 등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도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수입 농산물을 비교해 콩과 토마토, 옥수수, 면화, 감자, 알파파, 사탕무, 유채 등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GMO 식품 찾기 등을 담아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G03-9894841702

충남도는 지난 2017년 9월부터 도내 초·중학교에 충남콩을 이용한 전통장류(고추장, 된장, 국간장)를 보급했고 올해 하반기부터 콩나물, 두부, 유기농 김치, 생면(충남밀이용)을 공급해 수천년 동안 우리나라의 기후 풍토에 최적화된 농산물로 조상들이 만든 전통발효식품이 우리 몸에 얼마나 소중한가를 체험하게 하고 있다.

이번 교구 개발을 위해 도는 지난 4월부터 도내 학교 영양교사 3명으로 ‘영양·생활 교육 교구 제작 TF팀’을 구성·운영해 왔다.

또한 조국현 홍성 덕명초 교감에게 컨설팅을 받아 체험 중심의 초등학교 수업안을 완성, 교구와 함께 보급해 영양교사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인범 도 농산물유통과장은 “이번 교구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지역 농산물을 바로 알고 GMO 식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받아 건강한 식습관을 기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