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지역 주민공청회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10-17 13:39 KRD7
#보령시 #김동일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공청회 #주민의견수렴
NSP통신-▲보령시가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에 따른 주민공청회를 개최한다. (보령시)
▲보령시가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에 따른 주민공청회를 개최한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오는 19일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에 따른 주민공청회를 개최한다.

지난 8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천 1·2동 원도심이 최종선정 돼 주거복지 및 삶의 질 향상, 도시 활력 회복, 일자리 창출, 사회통합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시는 전문가 자문 및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번 공청회를 마련했다.

사업은 보령경찰서 및 대남초등학교 인근 24만 3870㎡에 도시재생 사업비 250억원을 비롯해 보건소 이전과 관련한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마을기업 육성사업 등 중앙부처 연계사업까지 최대 659억원이 투입된다.

G03-9894841702

시는 사업 추진 대상지인 대천 1·2동 원도심에 ▲Viva 도시활력센터 및 원도심 도시숲 공원 조성 ▲스마트 안심가로 ▲근대 역사문화 박물관 및 역사문화공원 ▲역사문화 테마가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특화산업 거점 ▲주민역량강화 지원사업 등 모두 21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공청회는 관심 있는 시민들뿐만 아니라 도시재생 현안에 대한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위촉한 도시재생 시민자문단도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유성윤 도시과장은 “대천 1·2동의 원도심을 역사와 문화, 관광자원 연계를 통해 충남 서남부 지역의 거점도시로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한다”며 “이번 공청회는 사업에 관련된 시민들의 의견을 받는 자리인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