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밭대, '지역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8-10-08 13:41 KRD7
#한밭대학교 #최병욱 #지역사회문제해결 #프레젠테이션경진대회 #팀별프로젝트
NSP통신-▲한밭대학교가 2018년 지역사회문제 해결 기반조성 및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한밭대학교)
▲한밭대학교가 2018년 지역사회문제 해결 기반조성 및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한밭대학교)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년 지역사회문제 해결 기반조성 및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학생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지역사회의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로 지난해부터 열리고 있다.

한밭대는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2일까지 대회참가를 위한 공모를 실시했으며 오는 11월 말에 본선을 개최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번 대회공모에는 17개 팀 62명의 한밭대 학생들이 참가를 신청해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앞으로 각 참가팀은 8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우리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점 중 하나를 주제로 정하고 현황을 파악해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는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또한 이 기간 동안 각 팀은 연구주제와 관련된 기관을 방문하고 전문가와 면담을 하는 등 반드시 2회 이상의 현장방문을 실시해야 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해 연구보고서와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다음달 29일에 열리게 될 경진대회 본선에서는 심사위원과 학생, 교직원 등 방청객들을 대상으로 각 팀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실시하게 된다.

한밭대 교육혁신단 관계자는 “2017년 대회에서는 22개팀이 참가해 대전역 택시승강장 혼잡 해소방안, 시내버스·지하철 승강장 한 줄 서기, 대전문화 활성화 방안 등의 다양하고 폭넓은 주제를 다뤘다”며 “학생들이 느끼고 있는 지역의 문제점에 대해 참신하고 구체적인 해결방안들이 제시됐으며 이번 대회에도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 대회를 주관한 안기홍 교육혁신단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 지역에 공헌하는 대학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