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월성원전 본부, 장애아동과 함께 하는 도자기 만들기 체험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9-11 16:21 KRD7
#경주시 #월성원자력본부 #한수원 #도자기 만들기 체험행사

도자기 만들기 체험, 지역민과 공감대 형성에 기여

NSP통신-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 가족봉사대 결연장애아동과 함께하는 도자기 만들기 체험행사 단체사진. (월성원자력 본부)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 가족봉사대 결연장애아동과 함께하는 도자기 만들기 체험행사 단체사진. (월성원자력 본부)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 가족봉사대는 지난 8일 주변지역의 결연장애아동과 함께 경주 민속공예촌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 행복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역장애아동과 가족결연을 맺은 월성가족봉사대 등 35명이 참여 했다.

참여자들은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통해 공감대 형성과 지역공동체 의식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월성원전은 2006년부터 직원들과 가족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가족봉사대를 결성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G03-9894841702

이중에서 장애아동들을 위한 결연프로그램은 연초에 지역 장애아동과 1:1로 가족 결연 식을 시작으로 장애아동들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매월 1회 나들이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여름에는 장애, 비장애아동 통합 생태체험캠프와 물놀이 프로그램 등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한 해를 마무리 짓는 겨울에는 장애아동가정에 김장 담아주기, 겨울놀이 체험과 장애아동 홈스테이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복나들이에 참가한 월성가족봉사대원은“매월 가족들과 함께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데 이제는 아이들이 형제들처럼 친하게 지내게 되었다”며“이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배려하고 자연스러운 소통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