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공주시, 생활개선회 수련대회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8-30 15:05 KRD7
#공주시 #김정섭 #한국생활개선공주시연합회 #농촌여성리더육성 #미래농업선도
NSP통신-▲공주시가 생활개선회원의 자질향상과 활기찬 농촌여성리더 육성을 위한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공주시)
▲공주시가 생활개선회원의 자질향상과 활기찬 농촌여성리더 육성을 위한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공주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지난 28일과 29일 이틀동안 생활개선회원의 자질향상과 활기찬 농촌여성리더 육성을 위한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생활개선공주시연합회(회장 이성순)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손권배 부시장, 박병수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회의원 및 유관기관 단체장, 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공연으로 정안면 생활개선회원의 난타공연과 우성면 생활개선회원들의 농작업 댄스팀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서 생활개선 5대 실천과제 다짐결의와 1회용품 안쓰기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G03-9894841702

이어 방송인 정덕희 씨의 ‘100세 시대! 오감만족’, 이병택 국학원 강사의 ‘21세기 여성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으며 생활개선회 화합을 위한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평소 농사와 가사일로 지친 심신에 활력을 불어넣고 회원 간의 결속을 다지는 시간이 됐다.

11개 단체 388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한국생활개선공주시연합회는 미래농업을 선도하고 농촌과 환경, 문화를 지키는 농촌여성의 지위와 권익향상을 위해 조직됐다.

이성순 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모든 회원들이 지역리더로서 역할을 강조하고 수련대회 행사를 통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시간을 갖도록 하자”며 “이번 연수를 통해 농촌의 꿈과 희망을 위해 도약하는 공주시 생활개선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손권배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생활개선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여성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살리고 살기 좋은 행복공주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