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의회, LG전자 평택공장 현장 방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8-14 10:44 KRD7
#평택시 #평택시의회 #정장선 #권영화 #엘지전자평택공장

임원진과의 간담회 열어 기업 애로사항 청취 논의

NSP통신-13일 정장선 평택시장(앞줄 가운데)과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앞줄 오른쪽 다섯번째)을 비롯한 16명의 의원들이 LG전자 평택공장 현장을 방문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의회)
13일 정장선 평택시장(앞줄 가운데)과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앞줄 오른쪽 다섯번째)을 비롯한 16명의 의원들이 LG전자 평택공장 현장을 방문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16명의 의원들과 정장선 평택시장이 13일 LG전자 평택공장 현장을 방문했다.

현장방문은 LG전자 평택공장, LG이노텍, 서브원 임원진과의 만남을 통해 격려 및 지역 발전 방향과 기업 애로사항 청취에 따른 지원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원들은 먼저 LG전자 평택공장 간담회장으로 이동해 LG전자 정인식 상무로부터 공장현황에 대해 청취하고 평택시의 요구사항 및 LG전자측의 애로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한 후 쇼룸을 견학했다.

G03-9894841702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LG전자 평택공장 평택단지의 휴대폰, 차량용 소프트웨어, TV·모니터·IT(PC)·소재·생산기술 연구개발을 통한 LG전자의 파급효과를 우리 시에서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며 “지자체의 기업유치 특히 대기업 유치는 일자리창출 증대 등 많은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이어 고용창출과 관련 LG전자 효과에 대해서는 평택 거주자에게 우선채용의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를 바란다고 했다.

권영화 의장은 “오늘 현장 활동은 북부 지역의 핵심이 될 LG전자 평택공장을 방문해 더 큰 의미가 있다” 며 “지역경제의 중심에 있는 LG전자 평택공장, LG이노텍 준공, 서브원 평택 이전으로 우리시의 침체돼 있는 경기가 활성화되고 일자리 창출의 큰 기틀이 마련될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협조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