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문화재단, 동화같은 드보르자크 ‘루살카’ 상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8-06 16:51 KRD7
#용인시 #용인문화재단 #드보르자크 #오페라 #용인포은아트홀

사랑과 동경, 배신과 구원 담아 11일 오후 3시 용인포은아트홀서

NSP통신-루살카 스틸컷. (인스터피씨엠)
루살카 스틸컷. (인스터피씨엠)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재단법인 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재단의 인기 상설공연 씨네오페라의 8월 상영작으로 안토닌 드보르자크의 ‘루살카’를 오는 11일 오후 3시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상영한다.

이번에 상영되는 ‘루살카’는 드보르자크의 동화 같은 오페라 작품으로 2017년 뉴욕메트로폴리탄오페라 공연 실황으로 감상할 수 있다.

오페라 ‘루살카’의 모티프는 안데르센의 동화 ‘인어 공주’와 비슷하지만 체코의 민속 설화에 큰 관심을 가진 작곡가인 드보르자크의 영향으로 등장인물이나 극의 분위기는 보헤미아의 민간 설화와 많이 닮아 있다.

G03-9894841702

아름답고 서정적인 선율들로 가득한 공연에서 1막의 ‘달에게 바치는 노래’는 그의 아리아 중에서 가장 유명하다.

크리스틴 오폴라이스는 이 작품에서 주인공 ‘루살카’역을 완벽히 소화해 세계적인 소프라노로 부상하였으며 카타리나 달라이만은 왕자 역을 맡아 크리스틴 오폴라이스와 함께 환상의 호흡을 선보인다.

씨네오페라의 또 다른 즐거움인 프리렉처(Pre-Lecture)는 상영 시작 전인 오후 2시 20분부터 유형종 오페라 평론가의 해설로 진행되며 당일 공연티켓을 지참하면 지정된 좌석에서 청강이 가능하다.

초등학생 이상 관람이 가능한 공연 관람권은 전석 1만원의 저렴한 가격이며 예매는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 인터파크 또는 용인문화재단 CS센터에서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