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대구은행, 2018 ‘제8회 DGB독도사랑 골든벨’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8-07-31 15:35 KRD7
#DGB금융지주(139130) #DGB대구은행 #DGB독도사랑 골든벨 대회

독도 및 금융, 지역 관련 다양한 분야 출제...독도관련 베스트드레서, 퍼포먼스, 4행시 짓기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NSP통신-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

(대구=NSP통신) 조인호 기자 = DGB대구은행(은행장 직무대행 박명흠)은 지난 30일 경북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국토사랑 정신 수호와 지역사랑, 애국심 고취를 위해 ‘제8회 DGB독도사랑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DGB독도사랑 골든벨은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지역 고교생이 참여하는 지성과 재미의 장으로 자리 잡아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골든벨 행사는 지난 6월부터 500명 선착순으로 참가자 모집접수를 시작한 가운데 역대 가장 많은 참가자들이 몰려 높아진 골든벨 행사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G03-9894841702

이날 지역학생 및 응원단, 학교 관계자 등 600여명이 참석해 독도를 비롯해 역사, 지역의 문화. 예술, 금융상식 등 폭넓은 분야의 문제가 출제되었다.

또한 독도관련 페이스페인팅, 베스트드레서 선발, 사행시 짓기 대회, 댄스 경연과 응원전 등이 푸짐한 상품을 걸고 진행돼 볼거리를 더했다.

1차 예선전에 참가한 500명의 학생들은 O·X퀴즈와 4지선다형, 패자부활전 등 치열한 경쟁을 벌였고 이 과정에서 200여명이 예선을 통과했다.

이어 본선에서는 독도관련 상식을 비롯해 고등학교 한국사, 대구·경북지역의 언어, 역사 및 금융경제상식 전반에 대한 다양한 문제가 출제됐다.

NSP통신-제8회 DGB독도사랑 골든벨 수상자들과 1위를 차지한 김대훈 학생(오른쪽 열번째), DGB대구은행 임성훈 상무(오른쪽 아홉번째) (DGB대구은행)
제8회 DGB독도사랑 골든벨 수상자들과 1위를 차지한 김대훈 학생(오른쪽 열번째), DGB대구은행 임성훈 상무(오른쪽 아홉번째) (DGB대구은행)

이번 제8회 골든벨의 영예는 10명이 겨룬 최종결선에서 1등을 차지한 경주고 1학년 김대훈 학생이 최종 선정됐다.

김대훈 학생은 “뜻밖의 큰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고 이번 대회를 계기로 독도와 역사에도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대훈 학생에게는 대구시교육감상과 대학입학 시 3백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되며, 2~3위 수상자 4명 및 장려상 5명에게도 DGB대구은행장상과 장학금이 지급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대회를 기념하는 기념품이 전달됐다.

또한 참가한 학교별로 캐리어, 모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문구용품, 쿠션 등 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상품도 마련해 응원전과 경품 추천 등 열띤 응원으로 행사가 끝날 때 까지 그 열기가 뜨거웠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지역대표기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DGB독도사랑 골든벨 행사는 입시에 지친 지역학생들에게 즐거운 이벤트의 장을 마련해주었다는 점에서 뜻깊다”며 “지역을 이끌어나갈 지역 인재를 위해 다양한 후원을 진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지역인재 육성과 애향심 고취를 위해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