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 청소년 안보현장 체험학습 시행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7-27 13:37 KRD7
#경주시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지회 #청소년 안보현장 체험학습

청소년, 확고한 국가관 바탕 속 통일관 적립

NSP통신-경주시 제13회 청소년 안보현장 체험학습 단체사진. (경주시)
경주시 제13회 청소년 안보현장 체험학습 단체사진.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에서는 지난 26일 지역 청소년들에게 확고한 국가관과 통일관을 확립하기 위한 ‘제13회 청소년 안보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에는 지역 5, 6학년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 교사 및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여해 안보견학지인 육,해,공 3군 본부가 위치한 계룡대를 방문했다.

이어 육군기록물전시관과 명예의 전당 견학을 통해 육군의 역사를 살펴보고 조국을 위해 전사한 분들의 희생을 다시 한 번 새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또한 이동 시에는 안보관련 영상물을 통한 안보교육, 안보 퀴즈대회, 탈북이탈주민 경험담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분단의 현실을 깨닫고 안보의식과 애국심을 고취했다.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지회 관계자는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에게 국토분단의 현장인 조상의 얼이 깃든 주요 안보견학지를 체험해 이들이 새 시대를 이끌어나갈 확고한 국가관과 통일관을 가진 미래지향적인 리더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인구 공보관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사고를 위한 청소년 안보현장 체험학습을 준비하신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무더운 날씨에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안보체험학습을 마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