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안군, 축산농가에 축사화재 안전시스템 구축 지원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06-25 14:55 KRD7
#진안군 #축산농가 #축사 #전기 과열 #화재
NSP통신-진안군청 전경
진안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이 축산 농가의 재산보호를 위해 축사 화재 감시와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한 시스템을 지원한다.

군은 올해 국비 등 56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14농가에게 축사화재 안전시스템을 지원할 계획이다.

축사화재 안전시스템은 축사 내 각종 전원, 온도 등의 실시간 감지와 화재감시가 가능하며 화재 감지 후 농장주에게 음성 또는 영상 통보가 가능한 제품으로 일정주기 동안 축사 환경정보를 저장해 이를 농가에 피드백 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신청기준은 관내 축산농가로 무허가 축사를 소유한 농가는 해당되지 않으며, 농가당 4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군은 이를 통해 냉방기, 환풍기 가동에 따른 전기 과열과 과부화로 화재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축사 화재 발생 시 축사 내 온도 등의 환경을 실시간 확인 가능하고 또 조기 감지해 대형 재산피해를 예방하고 보다 안정적인 사육기반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안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축산농가의 화재로 인한 재산피해를 막을 수 있으며, 축사 내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확인으로 가축사육환경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