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남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7개 선정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4-26 14:54 KRD7
#성남시 #공동주택공동체활성화 #이웃간소통확산 #공모사업 #청년배당

아파트 이웃 간 소통 확산 기대

NSP통신-성남시청 전경. (성남시)
성남시청 전경.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가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해 7곳 단지의 7개 사업을 선정했다.

성남시는 이웃 간 소통 문화 확산을 위해 최근 심사위원회를 열어 각 사업의 기대효과, 필요성, 주민참여도 등을 평가해 보조금 지원 신청한 7개 단지의 7개 사업 모두를 선정했다.

선정 단지에는 사업 규모에 따라 195만~762만원씩 모두 37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총사업비의 20%는 각 단지 자체 부담이다.

G03-9894841702

선정된 단지와 사업은 ▲수정구 창곡동 호반베르디움의 제1회 반디 어울림 한마당 축제 ▲중원구 여수동 센트럴타운의 더불어 행복한 마을 ▲중원구 여수동 연꽃마을 아파트의 갈등 해소를 위한 공동체 의식 사업 ▲중원구 도촌동 섬마을 9단지의 카메라에 담아보는 우리 동네 ▲분당구 정자동 한솔마을 7단지의 입주민 건강증진과 소통을 통한 공동체 의식 사업 ▲분당구 금곡동 청솔마을 대원아파트의 이웃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동네 ▲분당구 이매동 삼환아파트의 삼환 참여 프로젝트다.

이중 카메라에 담아보는 우리 동네는 입주민 대상 사진 촬영 교육을 진행해 주민 모임을 활성화하고 독거노인 사진 촬영 봉사 활동을 해 지역에 애착을 갖게 하는 방식으로 공동체를 활성화한다.

또 이웃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동네는 정기적인 마을회의 내용을 토대로 치매 예방 원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아파트 정원 가꾸기에 참여토록 해 단지 내 입주민 간 소통구조를 개선한다.

서용미 성남시 공동주택과장은 “공동주택 입주민의 관심 증대로 다양한 내용의 사업이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