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다문화 요리교실 한국편 운영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8-04-11 10:52 KRD7
#광명시 #다문화 #요리교실 #광명시평생학습원 #결혼이주여성
NSP통신-광명시가 다문화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광명시)
광명시가 다문화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시는 1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3주간(매주 화,목요일) 총 6회에 걸쳐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다문화 요리교실-한국편’을 운영한다.

광명시평생학습원과 시 건강가족‧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쿱생협 3개의 기관.단체가 협력지원체계를 통해 운영하는 과정은 광명글로벌 평생학습특구 8대 특화사업 중 행복학습 공동체 구축의 일환인 다문화 한 가족 학습공동체 지원 사업이다.

한국거주 3년 이하 결혼이주여성이 가정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한국요리를 배움으로써 문화차이를 극복하고 한국사회에 잘 적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목적을 두었다.

G03-9894841702

프로그램은 광명시민의 부엌이라는 공간에서 진행되는데 이는 학습, 토론이 가능한 공간과 요리를 할 수 있는 주방이 공존하는 복합 학습 문화공간으로 광명시 비영리 기관.단체는 신청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광명시민의 다문화(다양한 문화 화합) 요리교실을 문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겠다”며 “다문화 교류를 통해 새 문화를 창출해 평생학습을 촉진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는 또한 향후에는 베트남 결혼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본국의 요리 강의를 할 수 있도록 레시피 제작 및 실습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결혼이주여성들이 요리강사로 거듭나 시민을 대상으로 베트남 요리를 가르칠 수 있는 요리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광명 글로벌 평생학습특구 8대 특화사업은 ▲평생학습 복합시설 조성 및 운영 ▲지속가능 생태학습 테마파크 특화운영 ▲학교-지역사회 연계 청소년 성장지원 사업 ▲행복학습공동체 구축 ▲국경없는 마을학습공동체 지원 및 확대 ▲시민육성 프로그램 특화운영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구축 ▲스마트 학습도시 네트워크 구축으로 구성돼 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