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남대병원, 남구청 ‘온 마을 아이맘센터’ 지원 협약 체결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3-28 17:37 KRD7
#영남대병원 #남구청
NSP통신-왼쪽에서 네 번째 임병헌 남구청장, 왼쪽에서 다섯 번째 윤성수 영남대학교병원장. (남구청)
왼쪽에서 네 번째 임병헌 남구청장, 왼쪽에서 다섯 번째 윤성수 영남대학교병원장. (남구청)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영남대병원은 28일 남구청에서 남구청과 함께 지역사회의 저출산을 극복하고, 맞벌이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온 마을 아이맘센터’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영남대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온 마을 아이맘센터’내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의료지원과 함께 학령기 아이들의 예방교육, 성장발달교육 등 다각적인 교육 지원은 물론 의료적 지원을 포함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이 날 협약식에서 윤성수 병원장은 “영남대병원이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하고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 내 따뜻한 사랑이 더욱 확산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남구청은‘온 마을 아이맘센터’를 통해 아동의 신체활동과 정서개발에 유익한 학습서비스, 안전 돌봄서비스 등을 주민들에게 제공한다.

또,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